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샌프란시스코의 한인 민박집인 '파크하우스'입니다. 그냥 홈페이지에는 샌프란시스코민박집으로 되어있네요 ㅎㅎ
2011년도에 갈 기회가 있었고, 1년후인 2012년에도 또 방문했네요. 두 번 모두 샌프란시스코에서 오버나잇하는 경유 항공편을 이용했기 때문에 1박씩만 했었습니다.
2011년도에 뉴욕에서 신나게 구경한 이후, 한국으로 돌아가기 전, 아내와 처제가 뉴욕에서 샌프란시스코로 먼저 출발했고, 저는 휴스턴을 경유하는 항공편이라 저녁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제가 없으니까 좀 불안해서 민박집 아저씨에게 부탁해서 공항에서 픽업을 해달라고 했고, 금문교-알카트라즈 감옥 크루즈 투어를 시켜달라고 잘 부탁했어요. 다행히도 잘 만나서 재밌게 구경한 모양이더라구요.
뉴욕에서 먼저 출발한 아내와 처제가 샌프란시스코에 먼저 도착했습니다. 저기 보이는게 아마도 금문교인가 보네요.
크루즈 투어를 하기 위해 Pier 43으로 데려가 주셨습니다.
1937년에 완공된 금문교. 완공될 당시에는 세계에서 제일 긴 다리였다고 합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이죠.
무서운 알카트라즈 감옥. 저래도 탈옥을 시도한 사람은 분명히 있었을거에요.
Pier 43 근처에서 먹은 맛있었다는 브레드볼. 여기는 BOUDIN이라는 빵공장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2층 침대와 간이 침대가 있는 방을 예약했는데, 아저씨께서 감사하게도 큰 방이 비었다고 이 방을 쓰라고 선뜻 주셨네요. 비지니스룸이라고 합니다. 방송국 고위 관계자나 공무원 분들이 실리콘 밸리 회사들 방문하려고 샌프란시스코에 가끔 방문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 때마다 이 민박집에서 묵는 분들이 많고, 민박집 아저씨가 다 가이드해주신다고 하네요. 또, 요세미티, 그랜드캐니언 국립공원들 보러 오는 사람들도 가이드를 해주신다고 합니다. 이 때는 비행기 타고 갈 때도 있다고 하네요.
저희가 갔을 때도 마침 와 있던 한국인 학생들도 몇 있었습니다.
화장실과 욕실.
비지니스룸이라 그런지 정말 넓었어요.
침대는 정말 편하고, 침구류는 정말 부드러웠다는~~
아주 넉넉하게 잤습니다 ㅎㅎ
낮잠 자다가 제가 저녁에 도착해서 저녁식사하러 나가기 직전. 민박집 아저씨께서 태워주시고, 시내에 있는 치즈케익팩토리에 데려가주셨어요.
저만치 걸어가는 아내, 처제, 그리고 민박집 아저씨.
언제 먹어도 맛있는 치즈케익팩토리의 케익들.
백화점 꼭대기 층에 있는 치즈케익팩토리 야외 테이블에 앉으니 밖에 아이스링크와 건너편 Fifth Avenue가 보이네요. 마침 12월이라고 트리 장식중입니다.
많이 와보신 아저씨께서 추천한 메뉴들로 골랐습니다.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치즈케익팩토리는 메뉴가 정말 많아서 갈때마다 뭘 골라야할지 난감하기도 하고, 막상 시키더라도 그럭저럭인 경우가 있었는데, 이 때는 정말 완벽한 메뉴들이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테이블 위엔 어제 치즈케익팩토리에서 먹다가 싸온 음식 ㅋㅋ
민박집 입구에요. 길쭉한 형태라 은근히 큽니다.
조용한 동네에 있어요.
샌프란시스코의 새벽. 이제 아저씨가 공항까지 데려다 주시기로 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집 바로 건너편에 있는 공원. 지도를 보면 아시겠지만, 저 공원 너머에 금문교가 있습니다.
차에 가방을 싣고 있는 아내와 민박집 아저씨~ 2011년도 그렇고, 1년 후인 2012년에도 너무 잘 해주셔서 정말 편하게 쉬다 왔습니다.
SF와 작별인사하는 처제 ㅋㅋ
아래는 민박집 연락처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방문하시는 분들, 한인게스트하우스를 찾는 분들 강추드립니다!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sfminbakzip
주소: 3535 Clement St., S.F., CA
이메일: sfminbakzip@gmail.com
연락처: 미국 전화 1-323-622-8666, 한국 전화 070-7884-2128
'🇺🇸 미국 이야기 > 샌프란시스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구글과 스탠포드 대학교 Google and Stanford Univ. (0) | 2013.12.10 |
---|---|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스탠포드 대학교 Stanford 찾아가기 (0) | 2011.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