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아이들과 원 없이 일주일동안 놀 수 있는 도시. 미국 올랜도 입니다.
디즈니랜드 4개가 모여있는 디즈니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씨월드 등의 테마파크가 있죠.
모두 다 어른들이 즐기기에도 충분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본 여행 안내 주의사항
2012년 말 여행 경험을 가지고 쓴 것이므로, 오래된 정보일 수 있으니, 미리 추가로 더 알아보면 좋습니다. (새로 생긴 타야할 것/봐야할 것/없어진것)
<올랜도의 위치: 비행기로 1회 경유하여 약 17~18시간 정도 걸립니다>
올랜도의 일정은 간단합니다.
1일차: 휴식
2일차, 3일차: 테마파크 1,2
4일차: 휴식 및 공원
5일차, 6일차: 테마카프 3,4
7일차: 출발
간단하죠?
올랜도 볼 곳 요약 (빨간 표시가 6박 7일 여행에서 가본 곳)
- 디즈니월드 - 매직 킹덤, 에프콧, 애니멀 킹덤, MGM 스튜디오 (할리우드 스튜디오)
- 유니버설 올랜도 - 유니버설 스튜디오,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
- 씨월드
- 케네디 우주센터
- 데이토나 비치
- 블루 스프링
테마파크 한 곳만 해도 정말 넓고 탈 것 (attraction)도 많아서, 어느 어트랙션을 먼저 타고 봐야하는지 알고 가면 좋습니다.
1. 씨월드
<간단 후기>
- 큰 기대를 안 했으나 상당히 재밌는 볼거리들이 많았다.
- 아이들이 좋아할만하다.
- 디즈니월드,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비해 탈 것(rides)은 기대하지 않는 편이 좋다.
- 반나절 일정이라고 생각했지만 턱도 없고, 하루 종일 일정으로 잡아야 한다.
- 테마파크는 다 그렇지만, 아침을 든든히 먹고 가는 것이 좋다.
- 쇼의 시간이 미리 정해져 있어서 아무 때나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굵직한 쇼(Shamu, 돌고래)의 스케줄을 먼저 정하고 나머지 동선을 미리 계획하자.
<씨월드 기본 정보>
- 입장권(어른)이 무려 $82이지만, 온라인에서 할인티켓을 구할 수 있다.
- 주차비 $14
- 가본 곳 중에서 추천할만한 attraction: Shamu쇼, Manta, Manta수족관, Journey to Atlantis, 해적쇼, 돌고래쇼
<웹페이지>
- 스케줄 확인: http://seaworldparks.com/seaworld-orlando/Park-Info/Park-Hours/
- 라이드(탈 것): http://seaworldparks.com/seaworld-orlando/Attractions/Rides/
- 쇼: http://seaworldparks.com/seaworld-orlando/Attractions/Shows/
- 전시: http://seaworldparks.com/seaworld-orlando/Attractions/Exhibits/
씨월드 지도. 빨간 박스로 표시된 것이 추천하는 곳.
2-1. 디즈니 월드: 애니멀 킹덤 Animal Kingdom.
디즈니 월드의 할인 티켓은 거의 구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게 보통인데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각각의 테마파크를 갈 수 있는 입장권이 하루에 $90~95입니다. 다만, 하루에 디즈니 월드 네 군데의 테마파크를 마음대로 드나들 수 있는 것은 Hopper 옵션이라고 해서 $59를 추가하면 됩니다. 즉, 하루에 저희가 애니멀 킹덤 + 매직 킹덤을 갈 것이라서, 1 day pass + hopper option으로 한 사람당 $154를 지불하면 되는 것입니다. 여러 테마파크를 가더라도 하루 주차피 $14는 한번만 내면 됩니다.
물론 반나절만에 애니멀 킹덤을 다 보는 것은 무리에요. 그래서 저희는 어떤 것이 재밌고 볼만한지를 미리 알아와서 그 곳들을 집중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빨간 박스 표시된 부분)
애니멀 킹덤의 지도: https://disneyworld.disney.go.com/activities/animal-kingdom/map/
<간단 후기: 좋았던 순서>
- 킬리만자로 사파리는 최고! 반드시 봐야함
- 에베레스트 원정: 재미있는 어트랙션
- 라이언킹: 괜찮았음
- It's tough to be a bug: 아이들이 좋아할만함
- 그 이외에도 이동하면서 볼 것들이 꽤 괜찮습니다. 아이들하고 가면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좋을 것 같아요.
2-2. 디즈니 월드: 매직 킹덤 Magic Kingdom
애니멀 킹덤을 오전에 보고 점심으로 싸간 도시락을 먹고 매직 킹덤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매직 킹덤은 정말로 '디즈니'스러운 테마파크인데요, 그 유명한 신데렐라성이 있는 곳입니다. 어트랙션을 탈 때 이 곳에서는 '패스트 패스'라는 것을 잘 이용하면 시간을 많이 단축시킬 수가 있어요.
<매직 킹덤 Tip>
- 왼쪽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투어를 하신다고 생각
- 가장 먼저 들어가자마자 열차를 타고 스플래쉬 마운틴까지 간다.
- 스플래쉬 마운틴과 빅 썬더 레일로드를 타거나, 줄이 길다면 패스트 패스를 먼저 끊는다.
- 패스트 패스를 끊었다면, 어드벤쳐 랜드로 와서 정글 크루즈를 타고, 캐리비언 해적을 보러간다.
- 중간중간에 길거리에서 퍼레이드를 하는데요, 미리 퍼레이드가 몇 시에 열리는지 확인을 해 놓자. 아무때나 하는 것은 아니니까.
- 홈페이지나 매직 킹덤에서 얻을 수 있는 지도에 퍼레이드 스케줄 확인 가능
- 마지막 하이라이트! 매직 킹덤이 닫기 직전에 신데렐라 성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하자!
홈페이지: https://disneyworld.disney.go.com/destinations/magic-kingdom/
작은 기차를 이용해서 1번까지 먼저 간 후 순서대로 구경하면 좋습니다.
3. 블루스프링 및 데이토나비치
이 전날 밤에 신데렐라 성에서 불꽃놀이를 보느라 지쳤을테니, 하루는 쉬어가면 좋습니다.
블루스프링이라는 주립공원과 데이토나 비치에서 물놀이를 신나게 할 수 있습니다.
4.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 Islands of Adventure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테마파크는 2개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그리고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쳐.
2day pass를 사서 하루는 해리포터 등이 있는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 그리고 하루는 심슨 같은 것들이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in Florida에 가보면 좋습니다.
입구로 들어가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았습니다. 제일 먼저 해리포터부터 시작합시다.
집중해서 타야할 것들을 추천해보면... (번호는 지도에 나온 번호입니다)
9. 드래곤 챌린지
10. 히포그리프와 날기
13. 해리포터와 금지된 여행
16. 쥬라기 공원 River Ride
20. 뽀빠이 Popeye & Bluto's Bilge-Rat Barges
21. 스파이더맨
23. 헐크
5.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Florida
어제의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에 이어서 오늘은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에 가봤습니다. 걸어다니면서 볼게 참 많은 테마파크에요. 각종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가지고 만들어낸 어트랙션들이 많습니다.
일단 꼭 봐야할 것입니다.
2. 헐리웃 로켓
3. 슈렉
4. 트랜스포머 - 갔을 땐 없었습니다만 재밌을 것 같아요.
6. 미이라 Mummy
9. 재앙 disaster
10. 맨인블랙
11. 심슨 라이드
18. E.T.
* 참고 사이트
- [Jihee Seo]의 올랜도 - 시간, 비용 절약해서 즐겁게 놀기 위한 노하우
- 제가 쓴 후기들
'🇺🇸 미국 이야기 > 올랜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랜도 여행 (Day 6) - 유니버설 스튜디오 Universal Studios Florida (0) | 2013.12.11 |
---|---|
올랜도 여행 (Day 5) -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 Islands of Adventure (0) | 2013.12.10 |
올랜도 여행 (Day 5) - 해리포터 Harry Potter in 아일랜드 오브 어드벤처 Islands of Adventure (0) | 2013.12.10 |
올랜도 여행 (Day 4) - 학회장(Gaylord Palms), 첼시 아웃렛, 그리고 민박집에서 휴식 (0) | 2013.12.09 |
올랜도 여행 (Day 3) - 디즈니 월드: 매직 킹덤 Magic Kingdom (0) | 2013.12.05 |